• 운영정책

시티레이서 운영정책
본 운영정책은 시티레이서를 이용하는 회원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간에 원활한 게임진행을 위해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한 회사와 회원님과의 약속입니다.

1. 운영정책의 목적

본 운영정책은 Cityracer (이하 "CTR") (http://www.cityracer.co.kr/) 게임 사이트에 가입하여, "CTR"을 이용하는데 있어 회원의 이용권 보호와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 회원이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1 (주)에이스콘텐츠(이하 "회사")은 회원에게 CTR 게임서비스(이하 "게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본 정책을 가장 중요한 원칙으로 삼고, 이를 바탕으로 모든 회원이 만족할 수 있는 공정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1.2 운영정책은 약관을 근거로 하며 게임 내 질서 유지와 다른 고객의 즐길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1.3 회사는 회원이 본 운영정책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4 회사는 회원이 본 정책을 위반할 시 관련규정에 따라 해당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5 회사는 본 정책과 더불어 CTR 이용약관(이하 "이용약관")을 기준으로 회원에게 게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운영정책의 적용과 고지

2.1 본 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정책에 해석에 관하여는 이용약관을 따르고, 그 외의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 및 상관례를 따릅니다.
2.2 회사는 관련법령의 변경이나 회사 내부의 방침변경 등으로 인해 필요한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정책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3 회사가 본 정책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정책 적용일 전 7일간 CTR홈페이지(http://www.cityracer.co.kr)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하고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2.4 회원은 개정된 정책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정책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정책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게임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개정된 정책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5 회원은 정기적으로 본 정책의 개정사항을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개정된 정책에 동의한 회원이 정책의 개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 및 회원이 개정된 정책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의 의무 및 권리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와 게임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계정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3.1 회원은 1:1문의, 전화상담 등의 경로를 통해 게임서비스와 관련된 문의나 요청, 건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 1:1 문의: 회원은 홈페이지의 고객지원(홈페이지>마이페이지>나의 문의)을 통해 서비스와 관련한 각종 문의/요청/건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 상담: 회원은 게임내용 이외의 문의/요청에 대해 전화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 상담의 이용 가능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화상담]
전화 번호: 02-6943-9236
팩스 번호: 02-6919-2047
운영 시간: 월요일 ~ 금요일 (오전 10:00 ~ 오후 18:00)
점심 시간: 오후 12:00 ~ 오후 13:00
*** 주말 및 공휴일, 야간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3.2 회원은 게임서비스 이용 중에 다른 회원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이를 제보하여 본 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3 회원은 본 정책 적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직원은 상담, 협조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대하여 최대한 협조하여야 합니다.
3.4 직원은 회원의 문의 및 요청사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신속히 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3.5 회원은 본 정책과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6 회원은 게임 내 버그나 기타 문제점을 발견했을 때 이를 신속하게 홈페이지, 전화상담 등을 통해 직원에게 알려야 하며, 다른 회원에게 전달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직원에게 제보하지 않고 버그를 의도적으로 악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게임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게임서비스의 특정 기능에 제한을 가하거나 게임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에 대한 회원의 접속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7 회원이 게임 내에서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중대한 문제에 직면한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8 회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회사로부터 이에 대한 처리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9 회원은 직원의 상담, 협조 요청에 최대한 협조해야 하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게임 내 문제로 피해를 입은 경우 이의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10 회원은 존재할 수 있는 게임 내 시스템 오류를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특히, 다음 사항에 해당할 경우 경고 없이 계정이 제한됩니다.
- 버그임을 인지하고도 직원에게 알리지 않은 채 다른 회원에게 그 내용을 전파하는 행위
- 버그를 악용해 이득을 얻는 행위
- NPC(Non-Player Character) 이상 및 상점오류 등을 이용해 이득을 취하는 비정상적인 행위
3.11 회원은 게임서비스 내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언행을 하지 않습니다.
3.12 회원은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성별, 장애 등을 일방적으로 조롱 및 비방하거나 반사회적, 위법적인 목적을 위해 집단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3.13 회원은 게임서비스 내 다른 회원과 관련해 거짓된 제보/신고를 하지 않습니다.
3.14 회원은 홈페이지 및 게임 내에서 상업적인 목적의 광고/홍보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3.15 회원은 게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불법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3.16 회원은 추가 조작 없이 특정 행동을 무한 반복 수행하는 일체의 외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자동주행 프로그램 등)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3.17 회원은 정상적인 게임서비스에 지장을 주기 위한 방법을 찾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3.18 회원은 노골적인 성적 표현으로 다른 회원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습니다.
3.19 회원은 욕설, 비속어, 은어 등 일반적인 금기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3.20 회원은 그 외 회사와 회원이 공유하는 상식, 사회 통념상 비정상적인 일들은 하지 않습니다.
3.21 회원은 그 영리적인 목적으로 게임을 이용해서는 안되며, 영리적인 목적으로 이용했을 경우에는 계정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시스템/버그의 악용

4.1 회원은 게임 내 존재할 수 있는 시스템 오류를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각종 핵 및 불법 프로그램 (서버해킹, 스피드 핵, 게임진행 시 실행되어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 등) 사용시에는 확인 절차를 거쳐 사용한 것이 확인될 시 계정의 사용이 제한됩니다. 특히 다음 사항에 해당할 경우 경고 없이 게임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게임서비스의 특정 기능에 제한을 가하거나 게임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에 대한 회원의 접속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2 버그악용
- 버그임을 인지하고도 직원에게 알리지 않은 채 다른 회원에게 그 내용을 전파하는 행위
- 버그를 악용해 이득을 얻는 행위
- 이상이 발생한 게임 내의 시스템 효과를 이용해 경험치, 아이템 등을 부적절하게 얻는 행위
- 게임 내의 버그를 이용해 아이템/게임 머니를 복사하는 행위
4.3 불법프로그램 사용/유포
- 회사에서 제공하는 CTR 클라이언트 이외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게임 내에서 이익을 얻는 행위
- 자동 이용 프로그램, 서버 해킹 프로그램, 스피드 핵 프로그램, 오토 마우스 프로그램을 포함한 각종 핵 및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4.4 해킹
- 클라이언트 또는 데이터 흐름을 충돌시키는 행위
- CTR 게임서버를 의도적으로 조작하거나 공격하는 행위
- 각종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회원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고 이를 유용하는 일체의 행위

5. 회원의 계정 관리

5.1 회원은 본인의 계정을 스스로 관리하셔야 합니다. 회원은 자신의 PC에 해킹 방지 프로그램,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바꾸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 제3자의 부정한 행위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5.2 회원은 계정 등록 시 본인의 실명을 사용하고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해야 하며 허위의 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회원이 허위 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기재하여 신청을 한 경우 회사로부터 어떠한 보호 조치도 받으실 수 없으며, 게임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에 대한 회원의 접속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3 회원은 개인의 이익을 목적으로 불법행위를 통하여 다른 회원에게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이 경우 게임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에 대한 회원의 접속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4 회원은 본인의 관리 소홀이나 부주의로 인해 계정 관리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할 수도 있으며, 그에 따른 책임 또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5.5 회사는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5.6 회원의 계정공유, 양도, 현금 및 현물 거래에서 발생하는 피해는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 간의 분쟁

6.1 직원은 게임 내 회원 간의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게임 내 회원 간의 분쟁은 회원당사자가 해결하는 것이 타당하므로 직원이 개입하거나 조치하지 않습니다.
6.2 단, 다음의 경우 적발 시 직원의 판단 하에 부분적으로 개입하거나 중재 및 제재할 수 있습니다.
- 게임상 바람직하지 않거나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는 각종 표현 및 묘사 행위 적발 시
- 다른 회원에 대한 허위 제보나 신고 행위
- 직원을 대상으로 협박 혹은 욕설을 하는 행위
- 타 회원에게 직원으로 사칭하거나 사칭을 시도하는 행위
- 다른 회원 또는 특정 그룹, 회사 또는 직원이 특정 회원에게만 편향적이라는 등의 루머나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 본인의 실명이 아닌 타인의 정보 및 허위정보를 사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
- 게임 내 계정의 교환을 요구하는 모든 행위
- 일반적인 금기어(욕설, 비속어, 은어 등)를 사용하는 행위
- 게임 내 신고 기능을 무분별하게 남발하거나 잘못된 사항을 제보하는 등의 신고 오남용 행위
- 타인의 계정을 도용, 게임 내 버그를 고의적으로 악용하거나 게임의 정상적인 서비스에 지장을 주기 위한 방법을 찾거나 이용하는 행위
-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등에 대한 일방적인 비방행위
- 불법프로그램 등 게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인정되지 않는 부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 부적절하거나 당사가 인정하지 않는 프로그램, 파일 등을 포함한 홈페이지 주소나 링크를 게재하는 행위
- 게임 진행 방해 행위
◦ 지속적인 채팅 창 도배 행위
◦ 동음이의어와 철자를 바꾼 것을 포함한 여러 형태의 모욕적 이름을 생성하는 행위
◦ 채팅 창에 과도한 양의 글을 올리는 행위
◦ 동일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올리는 행위
- 그 외 회사나 회원이 공유하는 통념상 비정상적이라 판단되는 행위
- 직원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협조하지 않는 행위

7. 직원의 역할

직원이란 회사에 소속된 자로 원활한 운영을 위해 역할을 수행하는 권한을 위임 받은 자를 말합니다.
7.1 직원은 본 정책과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의 게임 진행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7.2 직원은 본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근절시키고 원활한 게임서비스와 올바른 게임 문화를 선도합니다.
7.3 직원은 원활한 게임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게임서비스 이용에 대해 통제 및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7.4 직원은 회원 개인간의 분쟁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단, 6조 2항의 예외 사항은 있습니다.
7.5 직원은 문제 발생시 최대한 신속히 해결되도록 할 것이며, 게임 진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이를 알리고 게임서비스 일부 또는 전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7.6 직원은 본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행한 회원의 게임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7 직원은 게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묻거나 수정/유출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 등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서 개인정보 제공을 요청할 경우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8 직원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의 홈페이지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이름정책

이름이란 CTR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또는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닉네임, 길드명, 호칭 등 회원이 선정하는 모든 명칭을 의미합니다.
8.1 회원은 다음의 이름 또는 이와 유사한 이름의 생성을 하여서는 안되며, 이 경우 사전 경고 없이 변경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특정 국적, 인종, 종료, 민족, 인물, 성별, 장애 등을 비방하는 내용의 이름
- 직원이나 당사 소속 직원을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 의도적으로 타 회원을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 직원명과 유사하거나 타 회원으로부터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의 이름
- 반사회적이거나 관련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의 이름
- 기타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이름
-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는 이름
- 특정 상업적 광고를 표현한 이름
- 아이템 혹은 캐릭터, 게임 머니 등의 현금 매매나 서버간 교환, 타 게임과의 거래를 위한 의도 등이 엿보이는 이름
-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이름
8.2 본 정책에 위배되는 닉네임/길드명을 보시는 경우 바로 직원에게 제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직원은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에 따라 해당 이름을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9. 홈페이지 이용 정책

9.1 회사는 정기점검 또는 게임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게임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사유 및 중단기간을 반드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단,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중단되었을 경우는 제외합니다.
9.2 홈페이지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올린 게시물이 9조3항의 '불건전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작성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이를 작성한 회원은 본 정책에 따라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시물'이라 함은 각 게시판의 글 및 글에 달 수 있는 코멘트 모두를 포함합니다.
9.3 불건전 게시물
-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광고 또는 광고와 유사하다고 판단되는 글
- 도배 또는 욕설, 음란한 단어 및 표현을 내포한 글
- 타인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줄 수 있는 글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글
- 현행법상 처벌의 근거가 되는 글
- 같은 내용을 의도적 차원에서 수 차례에 걸쳐 반복적으로 게재한 글
- 부적절하거나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프로그램, 파일 등을 포함한 홈페이지 주소나 링크를 포함한 글
-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다수의 회원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내용의 글
- 회사 또는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모욕을 주는 글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의 글
- 인종이나 성(性), 국적, 종교적, 정치적 분쟁 등 사회문화적 편견에 기반을 둔 내용의 글
- 회사의 자산을 악의적으로 평가 저하 시키려는 내용이 포함된 글
- 자신의 개인정보 또는 타인의 신상에 따른 사적인 정보를 유출하는 내용의 글
- 게시판의 용도와 목적에 맞지 않는 내용의 게시물로 판단되는 글
- 이용약관 및 관련법령에 위배되는 내용의 글
- 직원 또는 회사 임직원을 사칭한 글(각종 내용의 욕설)
- 저작권 침해 및 이와 유사한 내용을 담은 글
- 악의적인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경우
- 기타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글
9.4 홈페이지 이용 제한

제재항목

1

2

3

4

5

태그 또는 자바스크립트를 악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게시물

게시물
삭제

7일
게시물
작성 금지

영구 게시물 작성 금지

9조 3항에 해당되는
불건전 게시물

게시물
삭제

3일
게시물
작성 금지

7일
게시물
작성 금지

15일
게시물
작성 금지

영구
게시물 작성 금지

게시판 도배

3일
게시물
작성 금지

7일
게시물
작성 금지

15일
게시물
작성 금지

30일
게시물
작성 금지

영구
게시물
작성 금지

※ 명시되지 않은 상황 발생시는 원활한 게임운영을 위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0. 이용 제한 정책

10.1 회원은 스스로 CTR의 문화를 창조할 권리가 있습니다. 직원은 이를 존중하며 불필요하게 회원의 게임이용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10.2 다만, 회원이 본 정책을 위반하거나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직원은 지체 없이 문제 해결에 노력할 것입니다.
10.3 직원은 사실관계, 이용약관 및 본 정책의 위반 여부, 문제와 피해의 심각성, 게임서비스에 미치는 영향, 계정의 이력 등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으로 고려하여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본 정책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10.4 게임 이용 제한 기준에 위반되는 행위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제재를 당한 고객은 이에 대해 어떠한 복구 또는 보상에 대한 내용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0.5 본 정책에 관한 질문 또는 의견 및 이의신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홈페이지 1:1문의와 전화상담 등을 이용해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6 게임 이용 제한 기준
- 게임정보(계정, 아이템, CT머니 등)를 현금이나 현실상의 재화로 교환 및 거래/시도하는 행위, 상품권 등을 게임정보로 교환 및 거래/시도하는 행위
- 다른 사람을 속여서 아이템의 편취 및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고 시도하는 행위
- 지속적인 교환/배틀 시도, 길 막기 행위
- 다른 사람에게 불편을 주어 게임진행을 방해하거나 괴롭히기 위한 목적으로 비방/조롱/위협 등의 고통을 주는 행위
- 해킹 프로그램, 스피드 핵 등의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상의 버그임을 인지하고도 반복적으로 또는 경고조치 이후에도 이를 악용하여 시스템 또는 게임상의 경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행위
- 채팅 창에 과도한 양의 글을 올리거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지속적으로 올리는 도배 행위 등으로 다수 이용자들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방해하는 행위
- 일반적인 욕설을 사용하여 상대방에게 불쾌감, 혐오감을 줄 수 있는 사회 통념상 불건전한 언행을 사용하는 행위
- 본인 및 제3자의 사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보를 노출하여 정신적, 신체적 등의 피해를 주는 행위
- 음란성/존속/직원/회사를 상대로 욕설을 사용하여 상대방에게 불쾌감, 혐오감을 줄 수 있는 사회 통념상 불건전한 언행을 사용하는 행위
- 건전한 게임문화를 저해하거나 관계법령 및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으로 이름을 생성하는 행위
- 사실이 아닌 내용을 허위로 신고하거나 직원/회사의 게임운영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거나 차질을 발생시키는 행위
- 속칭 작업장 등 현금/현물을 목적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행위
- 제3자의 명의로 계정을 생성하여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제 3자 명의로 된 계정을 해킹(도용) 및 결제 정보 도용을 하는 행위
- 계정도용으로 신고된 아이템을 직접(계정도용 신고된 계정으로부터 1차로 아이템을 이동 받은 경우)받거나, 관련 아이템을 대가 없이 받는 행위

10.7 게임 내 이용제한

제재항목

1

2

3

4

5

불법프로그램
제작/사용/배포/광고

영구 이용 금지

계정도용(해킹)
클라이언트조작
직원/회사 관계자 사칭

영구 이용 금지

어뷰징

데이터 리셋
7일
이용 금지

데이터 리셋, 영구 이용 금지

버그 악용 및 유포

7일
이용 금지

15일
이용 금지

30일
이용 금지

영구 이용 금지

사기

7일
이용 금지

15일
이용 금지

30일
이용 금지

욕설/비방/사생활침해

3일
이용 금지

7일
이용 금지

15일
이용 금지

30일
이용 금지

60일
이용 금지

음란/존속욕설/
직원 또는 회사 상대 욕설

7일
이용 금지

15일
이용 금지

30일
이용 금지

60일
이용 금지

영구
이용 금지

고객 게임 진행 방해

3일
이용 금지

7일
이용 금지

15일
이용 금지

30일
이용 금지

60일
이용 금지

직원
게임진행 및 운영업무
방해

3일
이용 금지

7일
이용 금지

15일
이용 금지

30일
이용 금지

60일
이용 금지

채팅창 도배

10분
채팅이용
금지

30분
채팅이용
금지

60분
채팅이용
금지

3일
이용 금지

7일
이용 금지

상업적 광고

3일
이용 금지

7일
이용 금지

15일
이용 금지

30일
이용 금지

영구
이용 금지

현금거래
(구입/판매/시도)

7일
이용 금지

15일
이용 금지

30일
이용 금지

영구 이용 금지

명의 도용

영구 이용 금지 및 본인확인 후 해제

계정도용관련

영구 이용 금지

허위 신고

경고

3일
이용 금지

7일
이용 금지

15일
이용 금지

30일
이용 금지

허위 사실 유포

내용 및 위법성에 따라 제재 조치의 정도 및 기간을 다르게 적용함.
경우에 따라 사법적 조치 병행

불건전 닉네임

닉네임 강제 변경 및 임시 이용 정지(닉네임 변경 후 해제)

불건전 길드명

길드명 강제 변경

※ 어뷰징이란 정상적이고, 공정하지 않은 방법을 통하여 게임정보를 획득하는 행동을 의미합니다.
※ 약관 또는 이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고객의 행위로 인하여 계정 또는 캐릭터가 제한을 받을 경우 해당 계정 또는 캐릭터에 속한 아이템 및 유료 컨텐츠에도 동일한 제한이 적용됩니다.
※ 5회 이상의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5차 제재가 계속적으로 적용되거나, 가중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각 건에 대한 제재는 본 정책 기준 또는 직원의 판단 하에 차등 적용하여 가중될 수 있으며, 5회 이상의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5차 제재가 계속적으로 적용되거나, 가중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명시되지 않은 상황 발생시는 원활한 게임운영을 위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1. 계정 복구 정책

유료 컨텐츠란 고객이 게임 플레이 중에 습득한 아이템이 아닌 약관에 따라서 부가서비스 이용요금을 지불하고 구매한 아이템을 의미합니다.
11.1 시티레이서 서비스의 기술상 오류로 아이템/차량/계정정보가 소실되거나 정보가 변경된 경우, 현재 정보통신서비스의 기술상 게임 내 기록 확인이 가능하다면 게임 밸런스에 무리를 주지 않는 한도 내에서 복구하여 드립니다. (시티레이서의 로그기록은 최근 일자로부터 30일간 로그기록을 보존합니다.)
11.2 시티레이서 서비스의 기술상 오류로 퀘스트 진행이 불가한 경우, 현재 정보통신서비스의 기술상 게임 내 기록 확인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고객이 퀘스트를 정상 진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하여 드립니다. 필요하다면 퀘스트 아이템을 복구하거나 캐릭터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1.3 고객 스스로의 과실이나 운영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내 공지한 내용,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해 피해를 볼 경우, 직원은 아이템, 숙련도 피해 등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11.4 고객 스스로의 과실
- 게임 내 교환시스템을 통한 거래 도중 교환대상을 잘못 선택하거나 교환하려고 했던 아이템의 아이콘, 개수, 가격 등 확인 가능한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은 경우
- 유료 컨텐츠를 지급 받을 계정 또는 캐릭터, 서버를 잘못 지정한 경우
- 상대방의 신원을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아이템을 전달 또는 대여해준 경우
- 개인거래, 상점거래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아이콘, 개수, 가격 등을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아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 가족 및 친구, 길드원 등 계정공유를 통하여 타인이 본인 계정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타 계정으로 전달할 경우
- 그 외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운영정책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시스템/운영정책을 이해 또는 주의하지 못해 이루어진 모든 손실
11.5 게임 기획이나 운영상 판단을 통해 고객의 캐릭터 및 아이템 정보는 수정/변경/삭제될 수 있으며, 개별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또한, 유료 컨텐츠의 경우도 게임 기획이나,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게임 밸런싱 등) 수정, 변경, 삭제될 수 있고 이때에 회사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아이템으로 고객에게 보상하여야 하며, 고객은 그러한 회사의 조치와 관련하여 별도의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11.6 고객의 자의적 선택 또는 약관,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고객의 행위에 의하여 고객의 계정 또는 캐릭터에 이용제한이 된 경우, 고객이 민/형사상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한 경우, 검/경찰/법원 등 사법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아래에 열거된 내용 등을 포함하여 기타 고객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이하, "고객의 귀책사유"라 함)에 한해서 회사는 고객이 게임 내에서 습득한 아이템을 포함하여, 고객이 구매한 유료 컨텐츠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해당 아이템이나 유료 컨텐츠를 보상하거나 복구하지 않습니다.
- 고객의 귀책사유로 기간 및 영구 사용이 제한된 계정의 경우
- 고객 요청에 따른 계정 또는 캐릭터 삭제, 회원탈퇴 또는 휴면계정 삭제의 경우
- 고객이 유료 컨텐츠에 대해 삭제 요청을 하는 경우

 

부칙 (2013. 02. 18)
이 약관은 2013년 2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

 

부칙 (2017. 02. 23)
이 약관은 2013년 2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